CBT 게임 서비스 이용약관

  1. 목적

이 약관은 엔에이치엔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이하 ‘CBT’)를 진행하는 게임 서비스(이하 ‘CBT 게임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정의

    1. ‘CBT’란 ‘회사’가 게임의 정식 서비스를 제공하기 전에 게임 내 버그 식별, 서비스 안정성 등을 테스트할 목적으로 진행하는 사전 테스트 단계를 의미합니다.

    2. ‘CBT 게임 서비스’란 ‘회사’가 ‘CBT’ 목적으로 ‘회원’에게 배포하는 게임 및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일체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CBT 기간’이란 ‘회사’가 ‘CBT 게임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는 기간을 의미하며, 이는 ‘회사’가 별도로 공지한 기간에 따릅니다.

    4. ‘회원’이란 ‘CBT 게임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CBT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2. CBT 운영 정책

    1. ‘회사’는 이 약관에 더불어 ‘CBT 게임 서비스’에 관한 세부적인 내용을 정하기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이하 ‘CBT 운영정책’)을 둘 수 있으며,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내용은 ‘CBT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2. ‘CBT 운영정책’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CBT 운영정책’의 내용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3. CBT 게임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CBT 기간’ 동안 ‘CBT 게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때 ‘CBT 게임 서비스’는 ‘회사’가 정식 서비스 이전에 ‘CBT’를 목적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서비스 내용(접속 인원, 접속 시간, 콘텐츠 등)에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기술상 또는 운영상 필요에 따라 ‘CBT 게임 서비스’를 언제든지 중단(일시적 또는 종국적)하거나 내용을 변경할 수 있고, ‘회원’의 게임 데이터를 초기화하거나 변경, 추가, 삭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3. ‘CBT 게임 서비스’의 목적 및 특성상 서비스 안정성이 보장되지 않으며, 이에 따라 시스템 장애나 버그 등으로 ‘회원’의 캐릭터 정보 이상, 아이템 손실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CBT 기간’이 만료되면 ‘회사’의 ‘CBT 게임 서비스 제공’은 중단되며, 이 경우 ‘회원’의 게임 데이터는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CBT 게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견된 버그나 시스템 오류를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다른 ‘회원’에게 알려주거나 고의적으로 오용·남용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CBT 게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 공개 또는 공유하거나 상업적인 목적 하에 임의로 게임 화면을 활용, 배포, 조작해서는 안되며, ‘회사’의 ‘CBT’ 목적 범위 내에서만 ‘CBT 게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3. ‘회원’은 ‘CBT 게임 서비스’ 이용 신청 과정에서 정확한 정보를 기재해야 하며, 타인의 신상을 도용하거나 허위로 등록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CBT 운영정책’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이 약관 및 ‘CBT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의 의무

‘회사’는 ‘CBT 게임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오류, 장애 등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1.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1. 저작권 등의 귀속

    1. ‘CBT 게임 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 등에 대한 소유권,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CBT 게임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게임이나 캐릭터, 게임 아이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유상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CBT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전송하거나 또는 그 과정에서 생성된 모든 자료 및 정보(대화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게시물뿐만 아니라 ‘회원’의 ‘CBT 게임 서비스’ 플레이 형태와 같은 유·무형의 정보를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 이하 ‘회원 콘텐츠’)에 대하여, ‘회원’은 다음과 같은 조건으로 ‘회사’가 ‘회원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이용목적: ‘회사’가 서비스하는 게임의 홍보, 마케팅, 프로모션 목적으로 활용

      2. 이용허락 범위: 위 목적 달성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4. 본 조 제3항은 ‘회사’가 ‘CBT 게임 서비스’ 종료 이후 정식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에도 계속하여 유효합니다.

  2. 이용계약 해지 및 종료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신청(회원 탈퇴)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또는 ‘CBT 운영정책’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하거나 ‘CBT 게임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회원’의 ‘CBT 게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CBT 기간’이 만료되거나 제4조 제2항에 따라 ‘CBT 게임 서비스’ 제공이 종국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회사’와 ‘회원’과의 이용계약은 즉시 종료되는 것으로 봅니다.

  3. 책임 제한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CBT 게임 서비스’의 이용 중지 및 이용계약 해지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CBT 게임 서비스’는 ‘회사’가 ‘CBT’를 목적으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CBT 게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제4조 제2항에서 정한 바와 같이 ‘CBT 게임 서비스’ 운영 과정에서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별도의 보상(손해배상 등을 포함) 또는 데이터 복구 의무 등 일체의 책임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4. ‘CBT 게임 서비스’의 목적 및 특성상 서비스의 안정성이 보장되지 않으며 이에 따라 시스템 장애나 버그 등으로 ‘회원’의 캐릭터 정보 이상, 아이템 손실 등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별도의 보상(손해배상 등을 포함) 또는 데이터 복구 의무 등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다만 어느 ‘회원’의 행위가 이 약관 또는 ‘CBT 운영정책’ 등에 위반되는 것으로 평가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등 원활한 ‘CBT’ 진행을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준거법 및 재판관할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4년 7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